은평구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하는 체육!

은평구

알림마당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은평구체육회, '은평체육 기자단' 운영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891 2021-06-08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체육회(회장 박낙흥)가 지난 달 20일 은평체육기자단 운영에 들어갔다. 체육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각종 SNS를 매개체로 소통하며 은평구 체육의 홍보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으로 서울시 25개 자치구체육회에서는 처음이다.

지난 4월 은평구체육회는 기자단 모집을 위해 SNS에 홍보물을 게시하고 구인사이트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듣고자 여러 채널에서 모집을 실시했다. 체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고등학생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계층의 명예기자를 모집했다.

명예기자단 1기로는 최종 8인이 선정됐으며 지난 20일 은평통일로스포츠센터에서 은평체육 기자단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은 위촉식뿐만 아니라 각자의 포부를 담은 자기소개, 실제 신문사 편집국장의 기자단 교육 등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돼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명예기자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당일 위촉된 명예기자 8인은 약 3개월 동안 ‘은평구 체육시설 소개’,‘은평구 체육의 현장’ 등을 주제로 카드뉴스 제작과 동영상 제작 및 SNS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명예기자단에게는 은평구 체육회장의 위촉장과 기자단 명찰, 명함, 수첩 등이 전달됐으며 희망자에 한하여 자원봉사 시간과 실습 시간을 부여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기자단 운영 사업을 통해 은평구체육회는 기존 운영 중이던 SNS의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여 구민들에게 체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은평구 관내 양질의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체육 사업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은평체육 기자단 운영이 다양한 연령대가 분포된 은평구 체육의 화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박낙흥 은평구체육회장은 “체육에 열정이 있는 젊은 세대에게 대외활동의 기회를 주고자 기자단 운영을 결정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은평구 체육환경과 사회 분위기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 http://www.sw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8121